사회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예방 교육·홍보 동영상 배포

아동학대 외면하지마세요.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아이지킴콜 112


(뉴스와이어)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 및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장화정)은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교육·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이 동영상은 2분 길이의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영상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학대 신고를 활성화 하고자 아동학대의 현황 및 정의, 신고방법, 신고자보호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아 제작하였다. 


이 동영상 홍보자료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학교, 병원 등에 제공될 계획이다. 


자료가 필요한 기관·단체는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정보-교육자료-동영상),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상영 및 다운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orea1391/

트위터: http://twitter.com/ncpa1391

출처: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웹사이트: http://korea1391.org




경기도 FTA 통상촉진단, 동유럽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 경기도내 수출 유망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경기도 FTA활용 동유럽 통상촉진단’이 헝가리‧우크라이나‧폴란드 시장에서 수출 금맥을 캐고 돌아왔다. 도내 중소기업 10곳이 참여한 이번 통상촉진단은 9월 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 헝가리(부다페스트)와 우크라이나(키예프), 폴란드(바르샤바)에서 총 150건 1,705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과 129건 862만 달러의 수출계약 추진 성과를 거뒀다. 이번 통촉단은 미국의 FTA통상압력과 중국의 비관세장벽 강화에 대비해 수출시장 다변화를 도모하고, 동유럽 수출시장 공략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기중소기업연합회(경기FTA센터)가 KOTRA와 함께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주관했다. 참가업체는 ▲㈜넥스웜 ▲㈜애니룩스 ▲디티팩㈜ ▲㈜코마스 ▲㈜큐리오텍 ▲㈜팍스젠바이오 ▲㈜프린시스텍 ▲다온메디컬 ▲삼원코리아 ▲코리아핫픽스 등 10개 기업이다. 도는 원활한 수출상담을 돕기 위해 바이어 1:1 상담 주선, 현지 시장조사 및 통역, 차량지원, 상담장 임차료 등을 지원했다. 그 결과 첫 상담지인 헝가리부터 난방용 히팅필름을 제조하는 광주의 ㈜넥스웜은 그야말로 대박을 터트렸다. 헝가리 Dimat사와 신제품 프리미엄군에 대한 3만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