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사는세상

흥선동 새마을부녀회 짜장면 나눔행사

의정부시 흥선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한상화)927일 흥선동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흥선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짜장면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날은 짜장면 대접 외에도 방문하신 어르신들의 고혈압, 당뇨 등 건강을 체크하고, T-셔츠 기념품을 배부하는 등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흥선동 새마을 부녀회 주관과 ()한국교통장애인협경기도북부협회(단장 이상빈), ()국제NGO 천사보금자리(단장 신철), 뉴크린축산(), 복지TV 의정부지사, 의정부 서울척병원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사회각계 각층에서 어려운 우리 이웃에 대한 나눔과 봉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따뜻한 자리였다.


한상화 부녀회장은비록, 짜장면 한 그릇이지만 어르신들이 기뻐해 주시는 모습에 감사하고,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겠다. 고 밝혔다.

 

정승우 흥선권역 국장은 우리 주변에 있는 많은 단체와 기관들이 나눔과 봉사에 큰 관심을 가지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셔서 감사하고, 우리 권역 역시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열히 뛰겠다.”고 말했다.



김성원 국회의원, 특별교부세(특별조정교부금) 27억 확보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연천)은 27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동두천 강변도로 보수‧보강사업 5억원, △동두천 생활안전 CCTV설치 2억원, △연천 전곡노후하수암거 정비사업 8억원, 경기도로부터 △연천 군남배수지 건설사업 10억원, △연천 이산가족연계 DMZ 관광홍보 및 특별전 개최 2억원의 특별교부세(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특별조정교부금)은 김 의원이 국‧도비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 경기도 등 관계부처에 여러차례 사업 타당성을 설명하며 얻어낸 결과이다. 「동두천 강변도로 보수‧보강사업」은 국도3호선대체우회도로(광암~마산간 도로) 개통으로 통행량이 급증해 교통체증이 심각했으며, 정밀안전진단 실시결과(C~D등급) 교량 및 시설물 노후로 보수‧보강이 긴급한 실정이었지만, 예산부족으로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동두천 생활안전 CCTV설치 사업」은 미군을 상대하는 근린상가 및 유흥업소가 밀집된 동두천 일부지역은 안전사각지대로써 미군 및 외국인범죄로부터 주민들을 항상 불안에 떨게 했었는데,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주민들의 불안감과 안전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 「연천 전곡노후하수암거 정비사업」은 1995년에

포천시, “제2기,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강좌” 종료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협업으로 진행한“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제2기 강좌”가 지난 26일 종강됐다. 이날 강좌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개설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3기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경기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 수출을 확대 이익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 소개와 코트라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소개,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무역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종강이후 수강업체에 대해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배정되어 1년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수출업무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1기 강좌 수강업체에 대하여는 이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첫 수출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좌를 수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의에 참여한 업체 대부분이 수출 첫걸음 강좌에 호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도에는 강좌를 상설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2018년도 수강업체도 수료후 1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