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포천시 신북면 ,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단속

포천시 신북면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이현휘)28일 신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위원16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정례회의를 가지고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단속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1024일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며 신북면 청소년 지도위원회에서 직접 제작한 볼펜을 함께 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현휘 청소년지도위원장은 학교폭력의 심각성이 날로 커지고 있어 학생들에 대한 어른들의 관심이 어느 때 보다 절실한 상황이라며 학교 외부에서 일어나는 폭력은 선생님들의 지도 밖에 놓인 학교폭력의 사각지대이기 때문에 지역의 어른들이 나서서 지도해야한다며 학교폭력 예방에 관심을 가질 것을 약속했다.

 

회의 후 위원들은 신북파출소 순경 4명과 함께 청소년 술·담배 판매금지 스티커 미부착 업소 10곳을 방문하여 청소년에게 주류를 판매 할 경우 청소년보호법 제596에 따라서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또는 과징금 처벌될 수 있음을 고지했다.


신북면 청소년지도위원회의는 매월 말일에 개최되며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단속 및 학교폭력 캠페인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

 



김성원 국회의원, 특별교부세(특별조정교부금) 27억 확보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연천)은 27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동두천 강변도로 보수‧보강사업 5억원, △동두천 생활안전 CCTV설치 2억원, △연천 전곡노후하수암거 정비사업 8억원, 경기도로부터 △연천 군남배수지 건설사업 10억원, △연천 이산가족연계 DMZ 관광홍보 및 특별전 개최 2억원의 특별교부세(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특별조정교부금)은 김 의원이 국‧도비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 경기도 등 관계부처에 여러차례 사업 타당성을 설명하며 얻어낸 결과이다. 「동두천 강변도로 보수‧보강사업」은 국도3호선대체우회도로(광암~마산간 도로) 개통으로 통행량이 급증해 교통체증이 심각했으며, 정밀안전진단 실시결과(C~D등급) 교량 및 시설물 노후로 보수‧보강이 긴급한 실정이었지만, 예산부족으로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동두천 생활안전 CCTV설치 사업」은 미군을 상대하는 근린상가 및 유흥업소가 밀집된 동두천 일부지역은 안전사각지대로써 미군 및 외국인범죄로부터 주민들을 항상 불안에 떨게 했었는데,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주민들의 불안감과 안전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 「연천 전곡노후하수암거 정비사업」은 1995년에

포천시, “제2기,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강좌” 종료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협업으로 진행한“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제2기 강좌”가 지난 26일 종강됐다. 이날 강좌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개설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3기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경기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 수출을 확대 이익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 소개와 코트라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소개,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무역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종강이후 수강업체에 대해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배정되어 1년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수출업무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1기 강좌 수강업체에 대하여는 이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첫 수출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좌를 수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의에 참여한 업체 대부분이 수출 첫걸음 강좌에 호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도에는 강좌를 상설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2018년도 수강업체도 수료후 1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