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사는세상

추석연휴에 홀몸어르신들 가족처럼 보살펴

의정부시 송산2동행정복지센터(권역동 국장 조권익) 복지지원과와 송산권역 Happy매니저(회원 154/단장 한창희)는 추석연휴동안 가족 또는 친지로부터 관계가 단절된 홀몸어르신 등을 돌보기 위해 민관합동 특별반을 편성(3개반 24) 긴급사항 발생시 대처요령 안내와 안부확인 등 자신들을 돌보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 확인을 해주는 등 이들을 안심시켰다.

 

또한, 연휴 3일 전인 927일부터 1011(15일간)까지 27가구에 다양한 선물보따리 전달과 매일 안부확인 등을 통해 어떠한 불미스러운 사례 없이 모두가 평안한 추석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연휴 전 3일 동안은 명절음식(3종세트, 송편, 식혜), (10kg), 생필품 등 6162세트(540만원 상당)를 전달했으며 연휴기간에는 비상근무조(재택 10) 및 비상연락망을 구축 매일 안부전화를 드리는 등 명절동안 외롭고 쓸쓸하게 지내던 소외된 이웃이 가족같은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보살폈다.

 

명절이 끝난 1011일 송산권역 Happy매니저 회원들이 직접 조리한 소고기 무국, 두부부침, 무 생채무침과 진천순대국(대표 임계화)에서 기증한 순대국 등 선물보따리 27세트를 각 가정을 방문 직접 전달하였다. 또한 저소득층이 밀집된 빼벌 지역의 고산 경로당을 찾아가 홀몸어르신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미용 서비스 및 치매예방, 복지상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연휴동안에 쌓인 피로감을 해소하고 건강을 돌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희 송산권역 Happy매니저 단장은 소외계층에게는 더욱 외롭고 쓸쓸할 수밖에 없는 긴 명절에 Happy매니저 회원과 공무원이 하나가 되어 이들의 안위를 살피고 가족 같은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여 어느 때 보다도 더 훈훈하고 정다운 명절이 되었다며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연휴에도 기꺼이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포천시, “제2기,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강좌” 종료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협업으로 진행한“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제2기 강좌”가 지난 26일 종강됐다. 이날 강좌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개설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3기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경기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 수출을 확대 이익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 소개와 코트라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소개,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무역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종강이후 수강업체에 대해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배정되어 1년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수출업무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1기 강좌 수강업체에 대하여는 이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첫 수출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좌를 수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의에 참여한 업체 대부분이 수출 첫걸음 강좌에 호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도에는 강좌를 상설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2018년도 수강업체도 수료후 1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