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소흘읍, ‘제18회 소흘읍 한마음 걷기 대회’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 소흘읍 체육회(회장 서용원)14일 청명한 가을을 맞이하여 소흘읍민의 화합과 건강증진을 위해 고모리 소재 수목원 고모 호수 공원에서 제18회 소흘읍 한마음 걷기 대회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김종천 포천시장, 정종근 시의회의장, 김성남. 최춘식 경기도의원, 이희승. 이원석. 이형직. 윤충식 시의원, 이재복 소흘읍장, 방인혁 소흘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소흘읍 직능단체, 소흘읍 지역 기업체지역 주민 등 2,000여명이 참가해 가족들과 함께 건강도 다지고 푸짐한 경품도 받아가는 소흘읍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특히 이번 걷기대회는 소흘읍 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소흘읍 직능단체, 소흘읍 지역 기업체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청명한 가을을 맞이하여 소흘읍민들이 가족, 이웃들과 함께하는 대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새천년체조 등 식전행사, 수목원고모호수공원 둘레길 걷기, 개회식,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서용원 소흘읍 체육회장은 오늘 걷기대회가 읍민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작으나마 기여를 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오늘 행사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소흘읍 한마음 걷기 대회가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알차고 읍민들과 함께 서로 화합하고 협력하는 행사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마음 뿌듯하며 오늘 행사를 통해 더욱 발전하는 소흘읍, 더 나아가 포천시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김치냉장고, LED TV, ,세탁기, 노트북, 자전거 등 등 500여점의 풍성한 경품행사를 끝으로 제19회 소흘읍민 걷기대회를 기약하며 오전 10시경 성료 됐다.




포천시, “제2기,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강좌” 종료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협업으로 진행한“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제2기 강좌”가 지난 26일 종강됐다. 이날 강좌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개설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3기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경기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 수출을 확대 이익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 소개와 코트라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소개,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무역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종강이후 수강업체에 대해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배정되어 1년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수출업무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1기 강좌 수강업체에 대하여는 이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첫 수출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좌를 수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의에 참여한 업체 대부분이 수출 첫걸음 강좌에 호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도에는 강좌를 상설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2018년도 수강업체도 수료후 1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