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소흘읍, “2017 소흘읍민 어울림 한마당”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 소흘읍 직능단체협의회1014소흘읍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김종천 포천시장, 정종근 시의회의장, 김성남 경기도의원, 이희승 시의원, 이재복 소흘읍장을 비롯해 주민 등 15백여명이 쌀쌀한 날씨에도 읍민 화합 행사인 ‘2017 소흘읍민 어울림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흘읍을 대표하는 축제로써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 소흘읍 이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지역의 기관단체 후원과 주민의 참여로만 이뤄져 타 축제와 차별되는 소흘읍의 자랑이다.

 

이날 축제는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거리가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소흘읍민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날 축제는 개그맨 엄용수의 사회와 한서경, 윤희, 송도근 초청가수 공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 및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며, 본선 참가자 17명의 노래자랑 및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오늘 개최되는 ‘2017 소흘읍민 어울림 한마당 큰잔치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추진해온 축제로 관내 모든 기관과 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지역 최대의 축제라며이번 한마당 어울림 잔치를 통해 가족, 친구들이 한데 모여 즐겁게 즐길 수 있게 돼 주민 화합과 소통의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포천시, “제2기,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강좌” 종료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협업으로 진행한“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제2기 강좌”가 지난 26일 종강됐다. 이날 강좌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개설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3기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경기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 수출을 확대 이익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 소개와 코트라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소개,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무역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종강이후 수강업체에 대해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배정되어 1년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수출업무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1기 강좌 수강업체에 대하여는 이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첫 수출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좌를 수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의에 참여한 업체 대부분이 수출 첫걸음 강좌에 호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도에는 강좌를 상설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2018년도 수강업체도 수료후 1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