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7회 실버여가한마당”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노인복지관(관장 이종범)15일 포천실내체육관에서 김종천 포천시장, 김영우 국회의원, 최춘식 경기도, 이희승. 이명희. 윤충식 시의원, 김성희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장, 비롯 관계자 및 관람객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7회 실버여가한마당을 개최됐다.

 

어르신들은 이날 행사에서 그동안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문화센터 등에서 배우고 익힌 댄스와 국악, 난타, 건강체조 등의 공연을 선보이며 숨은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이날 1부 개회식에는 포천시노인복지관 이종범 관장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시사 김성희 지사장의 환영사와 김종천 포천시장, 김영우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2부 발표회에는 신청을 통해 접수된 실버공연팀 10개 팀이 참여하여, 그동안 배우고 익힌 기량을 발표하고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과 하나 되는 시간이 되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축사에서 오늘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와 행복한 지역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이 자리에서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시길 바란다.“며 각 팀마다 경합이 이루어지는 경영대회이지만 우열을 가리기 보다는 참여하신 모든 어르신께서 서로의 경영을 함께 축하하고 다채롭고 흥겨운 공연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시, “제2기,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강좌” 종료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협업으로 진행한“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제2기 강좌”가 지난 26일 종강됐다. 이날 강좌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개설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3기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경기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 수출을 확대 이익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 소개와 코트라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소개,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무역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종강이후 수강업체에 대해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배정되어 1년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수출업무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1기 강좌 수강업체에 대하여는 이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첫 수출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좌를 수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의에 참여한 업체 대부분이 수출 첫걸음 강좌에 호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도에는 강좌를 상설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2018년도 수강업체도 수료후 1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