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17년 영유아 부모 교육"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은정)17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푸른아우성 구성애 대표를 초빙해 엄마가 꼭 알아야 할 우리아이 성교육라는 주제로 영유아 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구성애 강사는 강의를 통해 자녀를 부모 자존감의 도구로 삼고, 자신의 2차전을 성공시키기 위한 패자부활전으로 여기지 않는지 지적하고, 자녀의 주체성이 부모의 욕망과 부딪힐 때 갈등이 발생함을 강조했다.

 

또 자녀 성장에 있어서는 부모의 양육방식이 크게 좌우하므로 자녀가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도록 만들어주고, 힘든 순간에도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힘을 키워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따라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부모가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최근 저출산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데 포천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좀 더 나은 양육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앞서가는 포천시 보육환경을 추구하고 있다.”포천에서 아이들을 키우시는 학부모님에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많이 노력하고 있다, 오늘 참석하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한 가정이 되시기를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는 김종천 포천시장을 비롯해 포천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영유아 부모 500여 명이 참여해 부모교육 에 대한 열기를 더했다.




포천시, “제2기,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강좌” 종료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협업으로 진행한“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제2기 강좌”가 지난 26일 종강됐다. 이날 강좌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개설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3기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경기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 수출을 확대 이익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 소개와 코트라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소개,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무역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종강이후 수강업체에 대해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배정되어 1년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수출업무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1기 강좌 수강업체에 대하여는 이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첫 수출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좌를 수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의에 참여한 업체 대부분이 수출 첫걸음 강좌에 호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도에는 강좌를 상설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2018년도 수강업체도 수료후 1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