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의정부시 흥선동 괴산군 연풍조령문화제 방문

[의정부=김강범 기자] 경기 의정부시 흥선동(권역국장 정승우)에서는 1014() 괴산군 연풍면 연풍초등학교일원에서 개최한 제36회 연풍조령문화제 개막식 축하를 위하여 정승우 흥선권역국장, 오영경 주민자치위원장 등 주민자치위원, 부녀회원들과 함께 방문하였다.

 

의정부시 흥선동과 괴산군 연풍면은 매년 도농 농산물 직거래 장터, 일손돕기 등 활발히 교류를 하고 있는 자매결연지로서 이번 방문은 연풍면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울면서 오고 울면서 가는 원님(부제:김홍도와 연풍)’을 주제로 1014일부터 1015일까지 이틀간 열린 제36회 연풍조령문화제 참여를 위하여 10명을 방문단을 구성하여 축제 개막식에 참여하였다.

 

조령제례는 조선시대 3년간 연풍현감을 지낸 단원 김홍도가 가뭄과 기근이 든 백성들을 위해 구휼미를 나눠주고 상암사에서 기우제와 풍년을 기원했던 것에서 유래한 문화제 행사로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흥선동과 연풍면과의 안전 먹거리 조성을 위한 농촌직거래 장터 활성화 추진 등 에 대한 대화를 나누었다.

 

정승우 흥선권역국장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괴산 연풍면의 조령문화제 초청에 감사드리며, 축제의 풍성한 볼거리과 주민화합의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지속적으로 두 지역의 상호간 우의를 증진하고 발전하는데 애쓰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동두천=박종의 기자] 경기 동두천시의회(의장 장영미)는 지난 17일 동양대학교에서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회장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제78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에는 정종근(포천시의회 의장) 협의회장을 비롯해 개최지인 장영미 동두천시의회 의장 외 7개 북부권 시·군의회 의장, 시의원, 오세창 동두천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개최된 정례회에서는 ▲차기(제79차)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제77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등이 상정돼 의결됐으며, 다음 제79차 정례회 개최지는 연천군으로 결정됐다. 장영미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미2사단이 주둔하고 있는 남북통일의 전진기지로 대한민국의 안보를 책임지고 있고, 쾌적한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희망의 국제도시, 레포츠 관광도시 동두천시에서 정례회의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지방정부의 책임과 역할이 크게 확대되고, 지방행정의 전문화,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 증대, 지역 이기주의로 인한 갈등 등으로 지방의원과 지방의회가 감당해야 할 일은 더욱 확대되고 있는 이러한 시기에 경기북부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포천시, “제2기,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강좌” 종료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협업으로 진행한“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제2기 강좌”가 지난 26일 종강됐다. 이날 강좌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개설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3기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경기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 수출을 확대 이익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 소개와 코트라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소개,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무역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종강이후 수강업체에 대해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배정되어 1년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수출업무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1기 강좌 수강업체에 대하여는 이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첫 수출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좌를 수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의에 참여한 업체 대부분이 수출 첫걸음 강좌에 호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도에는 강좌를 상설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2018년도 수강업체도 수료후 1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