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시, 전국체전 '금 2, 은 2, 동 2' 메달 6개획득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청팀이 충청북도 일원에서 열린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 은메달 2, 동메달 2개의 성과를 얻었다.

 

이번 전국체전에 포천시는 육상, 역도, 축구, 배드민턴, 보디빌딩 5개 종목 32명의 선수가 경기 대표로 출전해 기량을 펼쳤다.

 

첫날 역도 김용호 선수는 영동체육관에서 열린 역도 56급에 인상(117kg)에서 은메달, 용상(140kg)에서 금메달 합계(257kg)으로 금메달을 획득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을 목에 걸었다.

 

육상팀은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남자 일반부 1600m에서 김광열. 이주호 선수가 21241로 은메달을 땄다.

 

사전경기로 진행된 배드민턴 여자 고등부 단체전에서 포천고등학교 송민지 선수가 동메달을 선수단에 안겼다.

 

또한 포천시민구단는 충주 구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전국체전 축구 남자일반부 준결승전에서 전주시민구단에 전후반1-1로 비겨 승부차기(5-4) 끝에 아쉽게 석패했다.

 

아쉽게 패하긴 했지만 포천시민구단은 이번 대회 동메달을 획득 2번째 출전만에 전국체전에 서 동메달을 수확하며 포천체육 구기 종목의 효자팀 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육상팀 최성희 감독과 포천시민구단 김재형 감독은 이번 체전에서 아쉬움도 많지만 결과를 떠나 그동안 힘든 훈련을 잘 따라준 선수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이번 제98회 전국체전에서 포천의 위상을 높인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앞으로도 체육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꾸준히 투자하고 지원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제98회 전국체전을 마무리한 포천시청소속 선수들은 내년도 대회를 준비하는 한편 지역의 체육 꿈나무 육성을 위해 관내 학교운동부를 대상으로 재능기부에 나서는 등 지역체육 활성화에도 일조할 방침이다.



포천·가평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 복당 결사반대" [포천=황규진 기자] 김성기 자유한국당 포천·가평 당원협의회 위원장(현 가평군수)이 김영우(바른정당, 포천·가평)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복당 반대에 나섰다. 김성기 위원장은 20일 포천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영우 의원의 복당에 결사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협의회는 성명을 내고 "9년간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산적한 문제를 도외시하고 정치 생명 연장에만 급급한 채 결국 탈당해 버린 김 의원의 도의적인 책임을 절대 묵과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당을 풍비박산으로 만들어 놔서 당원이 단합해 당을 재건하고 있는데 아무런 명분없이 복당을 시도하는 것은 지역유권자를 우롱하는 처사”라고 맹비난 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재인 정부를 견제하기 위해 복당을 하겠다고 하지만 당을 쪽박내고 문재인정부 출범에 일조한 당사자”라며 명분이 없음을 강조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을 비방하고 우리당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를 감행하고 복당을 시도하는 것은 모순”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지역현안을 무시하고 석탄발전소를 방치해 포천가평 민심을 무너뜨린 정치적, 도의적 책임을 묵과한 김 의원을 더 이상 자유한국당 당원으로 인정할 수 없다”며 복당 시

포천시, “제2기,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강좌” 종료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협업으로 진행한“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제2기 강좌”가 지난 26일 종강됐다. 이날 강좌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개설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3기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경기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 수출을 확대 이익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 소개와 코트라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소개,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무역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종강이후 수강업체에 대해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배정되어 1년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수출업무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1기 강좌 수강업체에 대하여는 이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첫 수출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좌를 수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의에 참여한 업체 대부분이 수출 첫걸음 강좌에 호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도에는 강좌를 상설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2018년도 수강업체도 수료후 1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