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11월 중 월례조회…공직기강 확립 당부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111일 오전 830분 본관 3층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장, 실과소장, 담당관, 동장, 본청 및 사업소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중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월례조회는 활력과 열정의 직원 상영(보건위생과 식품7급 정성기)” 후 황희석 시정팀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공무원윤리헌장 낭독(민원토지과 이영구 민원여권팀장)에 포천시장의 훈시에 이어 2부 명사와의 만남 에서는 김형환 한국경영리더십 컨설팅대표의 “4차 산업혁명과 우리시의 대응전략이란 주재로 강연 실시했.

 

이어 지난 한국홀스타인품평회에서 그랜드챔피언을 차지한 묵방목장에 정귀영씨에게 국무총리 상을 낙농 분야 유공 표창 김의순, 나눔문화 확산 유공 이상준, 10월 선행도민으로 강은숙, 장동명씨에게 도지사표창을 또 3/4분기 으뜸시민, 지역발전유공으로 윤한민. 이상규. 염용규씨가 시장상을 제7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문화복지건강분야 우수사례로 관광테마조성과 유우형 사무관에게 한국생산성본부회장상을 2017 강소농육성지원분야 우수 공무원 표창으로 오건명 농촌지도사, 2016년도 국가재난관리업무 추진으로 안전총괄과 이주영 주무관에게 장관표창을 자랑스러운공무원에 허가담단관 박사흠, 시민복지과 박정옥에게 도지사 및 시장상을 20173분기 민원마일리지 평가 최우수, 우수, 장려상에 가족여성과 김대건. 허가담당관 이재호. 송경희. 이정철 공무원에게 시장상을 친절공무원 인증서(1)로 홍보감사담당관 배상근 팀장. 화현면 이솔애에게 인증서와 상품권을 벤치마킹 연수결과 정책제안 공모에서 수상한 이단비, 정우식, 조관형, 이기승, 안문종, 최형규, 민규홍, 이영구, 고재관, 백호연 공무원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훈시를 통해지난달 개최된 명성산억새꽃축제, 평생학습축제, 운악산단풍축제 등 우리시 대표적 가을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도록 노력하신 모든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번 행사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평가결과를 토대로 반드시 보완·개선될 수 있도록 조치해 주기 바란다.”이제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으니 금년에 계획했던 일들 차근차근 마무리 하기 바라며,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이므로 항상 강에 유의하시고 시민이 행복할 수 있는 시정 펼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1월 중 당면사업으로 2017년 주요사업 마무리 및 2018년 시정계획수립 관련의회 정례회 준비 만전 공직기강 확립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료제공=포천시청]

 




포천시, “제2기,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강좌” 종료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협업으로 진행한“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제2기 강좌”가 지난 26일 종강됐다. 이날 강좌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요구에 따라 추가 개설되었으며 지난 9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3기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경기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 수출을 확대 이익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 소개와 코트라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소개,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무역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종강이후 수강업체에 대해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배정되어 1년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수출업무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1기 강좌 수강업체에 대하여는 이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첫 수출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좌를 수강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강의에 참여한 업체 대부분이 수출 첫걸음 강좌에 호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도에는 강좌를 상설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2018년도 수강업체도 수료후 1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