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제10회 청소년 모의의회 경연대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의회(의장 정종근)2일 본회의장에서 관내 4개 중·고등학교에서 50명이 참가하여 10회 청소년 모의의회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동남고등학교, 영북고등학교, 송우중학교, 경북중학교 학생들이 참가하여 포천관내 학생들의 체력증진 및 교양발달을 위한 프로그램 확충 조례안(동남고), 포천시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조례안(영북고), 포천시 고교평준화 시행을 위한 조례안(송우중), 포천시 중학교 하절기 교복 개선 조례안(경북중)등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학교와 지역현안 등 다양한 안건을 주제로 해결방안과 대안을 제시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은 오늘 학생 여러분이 경험한 것이 가까운 미래의 큰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방자치시대 민주주의의 원리와 절차를 습득하여 민주시민의 역량을 키워나가 포천시 발전의 토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가한 학생은 그동안 교과서를 통해 배워온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우리 학교 문제를 학생 스스로 결정하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의회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토론문화 습득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 모의의회 경연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포천시, 기업인과의 현장 간담회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31일 경기도와 공동으로 기업인과의 현장 간담회를 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만남은 기업인들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해 행정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간담회는 참석자 소개, 인사말, 기업지원 시책 설명과 애로사항 청취를 포함해 사전에 기업인들에게서 받은 건의사항을 토대로 질의응답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 등 관내 5개 조합 기업인들과 경기도와 포천시 관련 공무원들, 경기도․포천시 의회 의원들이 참석했으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도 참가해 기업지원과 애로해소를 주제로 열띤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기업체 대표들은 폐기물 처리, 폐수처리 시설 지원, 외국인 근로자 고용 확대, 최저임금, 산업단지 지원 확대와 위법 건축물 양성화 등 다양한 애로사항들을 제시하면서 행정기관이 기업인들이 겪는 고충에 좀 더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기업인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더욱 자주 갖고 오늘 제시된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도와 협의해 가능한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