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2017년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양주=김강범 기자] 경기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9개소가 2017년도 졸업식을 11월에 걸쳐 개최한다.

 

올해 졸업식은 116일 광적 노인대학을 시작으로 7일 장흥노인대학, 8일 양주1동 노인대학, 10일 양주2동 노인대학, 14일 백석노인대학, 15일 은현노인대학, 16일 남면노인대학, 17일 지회회천노인대학 순으로 진행한다.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지난 4월 입학식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1회 교육을 실시하며 관내 어르신들에게 배움과 여가선용의 장을 제공했으며 11월 졸업식을 끝으로 올해의 학사 일정을 마무리 한다.

 

이번 졸업식을 축하하기 위해 이성호 양주시장과 정성호 국회위원, 박길서 시의회의장, 시의원,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으로 졸업식은 졸업증서 전달, 표창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이채용 노인회지회장은 많은 분들의 후원과 지지를 바탕으로 올 한해 노인대학의 학사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게 되었다우리 노인이 지역과 사회의 발전을 위해 부양받는 노인에서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이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기업인과의 현장 간담회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31일 경기도와 공동으로 기업인과의 현장 간담회를 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만남은 기업인들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해 행정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간담회는 참석자 소개, 인사말, 기업지원 시책 설명과 애로사항 청취를 포함해 사전에 기업인들에게서 받은 건의사항을 토대로 질의응답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 등 관내 5개 조합 기업인들과 경기도와 포천시 관련 공무원들, 경기도․포천시 의회 의원들이 참석했으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도 참가해 기업지원과 애로해소를 주제로 열띤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기업체 대표들은 폐기물 처리, 폐수처리 시설 지원, 외국인 근로자 고용 확대, 최저임금, 산업단지 지원 확대와 위법 건축물 양성화 등 다양한 애로사항들을 제시하면서 행정기관이 기업인들이 겪는 고충에 좀 더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기업인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더욱 자주 갖고 오늘 제시된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도와 협의해 가능한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