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22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식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10일 포천실내체육관에서 22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포천시 농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포천시 농업인대회에는 김종천 포천시장을 비롯해 김영우 국회의원, 정종근 시의회 의장, 최춘식. 김성남 경기도의원, 류재빈. 이명희. 이희승. 서과석. 윤충식. 이원석. 이형직 시의원, 박헌모 농협포천시지부장, 지역농협 조합장, 각급 기관단체장 및 농업인 등 2천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식전공연으로 소흘농협의 라인댄스, 가산농협의 난타공연, 초청가수공연,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업발전을 위해 수고한 농업인과 농업인단체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올해는 가뭄 등 재해로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시련을 딛고 일어나 땀과 눈물로 보석과 같은 값진 농특산물을 수확해내 포천농업인의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준 한해라농업인 한분 한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오늘은 여러분의 날로 걱정과 시름 잠시 내려놓으시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축제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의 날은 흙의 진리를 탐구하며 흙을 벗 삼아 흙과 살다 흙으로 돌아간다는 농사철학 이념으로 열십자()와 한일()자가 합쳐 흙토()자가 되어 겹치게 되는 1111(土月土日) 길일에서 유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