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김영우 국회의원, 포천 일동고등학교 특강

[포천=황규진 기자] 국회 국방위원장 김영우 의원(포천·가평, 자유한국당)27일 오전 포천시 일동면 소재 일동고등학교를 찾아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서 김 의원은 김영우의 외교·안보 토크라는 주제로 국회 국방위원장으로서 겪은 소회를 소개하며 한반도의 외교·안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꿈보다 중요한 것은 삶을 대하는 태도다. 성실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오늘, 바로 지금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라며, 학생들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훌륭한 기둥으로 성장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 시간 가량 진행된 특강에서는 JSA를 통해 귀순한 병사의 영상과 미국·중국의 신무기 체계 등을 소개하며 안보의 필요성을 역설하였다. 김 의원은 특강이 끝나고 일동고등학교 학부모들과 급식소에서 점심식사를 같이하며 미래 비전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김영우 의원은 앞으로도 학생들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1211일 송우고등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