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18년 영어회화캠프 참가자 모집

[양주=김강범 기자] 경기 양주시는 다음달 14일부터 19일까지 45일간 관내 거주 11~ 1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Yangju English Town’ 영어회화캠프 참가자 50명을 오는 122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영어회화캠프는 매년 영어교육전문기관인 YBM넷에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레벨테스트를 통해 한인 1, 원어민교사 2반으로 나눠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2018년도 평창올림픽 개최에 따른 ‘PyeongChang 2018 : 평창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올림픽의 역사, 슬로건, 스포츠맨십, 응원가, 올림픽 게임, 챔피언 등에 대한 수준 높은 영어회화 교육을 통해 듣기, 말하기에 대한 흥미와 함께 외국의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 신청은 27일까지 양주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 행정정보-시정소식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chohee@ybm.co.kr)이나 팩스(02-2009-0518)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양주시에서 일부를 지원받아 교육비, 교재비, 숙박비, 식비 등 포함 1인당 22만원으로 활동 종료 후 YBM넷 명의 수료증과 우수참가자에게는 시상품을 증정한다.

 

시 관계자는 겨울방학기간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영어 학습의 성취감과 자립심을 높이고,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