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고읍도서관, ‘자연속에서 만나는 인문학’강좌 운영

[양주=김강범 기자] 경기 양주시 고읍도서관은 오는 19일과 21, 2회에 걸쳐 자연속에서 만나는 인문학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그 속에서 인간의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도서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된다.

 

오는 19일에는 생태놀이연구소장이자 생태드로잉 작가로 다수의 책을 집필한 황경택 생태놀이연구소장을 초청 자연을 들여다보는 눈이라는 주제로 지금까지 무심코 지나쳐 본 우리 주변의 자연을 새롭게 인지할 수 있는 감성의 시각을 열어준다.

 

, 21일에는 SBS 방송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 너구리 박사로 알려진 박병권 한국도시생태연구소장을 초청해 자연과 인간의 공존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도심 속에서 자연과 인간이 올바르게 공존해 갈 수 있는 지혜를 참가자들과 나누게 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문학 강좌가 우리 삶의 가장 중요한 동반자인 자연을 새롭게 알아가고 자연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찾아줄 것으로 기대 된다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고읍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에서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082-7441) 문의하면 된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