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동두천=박광복 기자] 경기 동두천시(시장 오세창)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적으로 실시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시군구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위 10%)으로 선정됐다.

 

평가는 지난달 1030일부터 113일까지 5일간 실시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한 320(중앙23,시도17,시군구 228, 공공기관 52)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민간전문가 250명이 참여한 중앙평가단이 사전평가현장평가사후평가를 실시한 후 중앙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시는 11. 2일 오전 토론훈련을 통해 재난발생에 따른 13개 협업부서와 유관기관, 민간단체의 역할 및 임무를 심도 있게 논의 했으며, 당일 오후 시민회관 대형화재를 가상으로 한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재난대응 현장훈련등을 점검했다.

 

이러한 재난관리책임기관 대응체계를 확립을 위한 동두천시의 노력이 대외으로 인정받으며 알찬 결실로 맺어졌다.


오세창 시장은 지난 훈련에서 재난 관련 유관기관,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유기적인 협업체계가 잘 이루어졌다며 앞으로 훈련과정에 도출된 문제점을 보완하여 시의 재난대응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