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경기도 품질검수단 공동주택 점검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포천3지구 B1-2블럭에서 건설중인 포천 I-PARK 2단지 아파트 현장을 대상으로 지난 6일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공동주택 품질검수단의 점검을 받았다. 경기도 공동주택 품질검수제도는 아파트 입주민의 입장에서 시공품질을 사전 점검하고 미비한 사항을 입주 전 보완하도록 하여 주택품질 향상과 고품격 공동주택 건설을 유도하고 있는 행정서비스이다.

 

이번 점검에는 경기도 품질검수단, 시공자, 감리자, 경기도 공동주택 품질검수팀, 포천시 건축과, 입주예정자, 공사현장 건축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주전 마감공사 완료에 따른 품질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은 건축, 전기, 소방, 기계 및 조경 분야 별로 실시했고 점검 후 품질검수단의 총평을 통해 현장의 미비한 사항을 입주예정자와 시공자, 감리자에게 설명했다. 시공자 측은 입주 전까지 지적사항에 대해 보완하고 품질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포천시 공동주택의 품질개선과 시민의 꿈이 실현되는 희망도시 포천의 살기 좋은 공동주택 건설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