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전곡읍민회관 활용방안 마련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연천=권 순 기자] 경기 연천군은 7일 전곡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조혜형 전곡읍장, 송응섭 전략사업실장, 지관길 문화체육관광과장 등 관계자와 1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전곡읍민회관 활용방안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전곡읍민회 활용방안을 위한 기본구상 및 조사용역을 20182월까지 추진 중에 있어 지역주민에 대한 의견을 충분이 수렴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전곡읍민회관은 1987년도에 건축되어 30년이 경과되었으며, 20174월 전곡읍민회관에 대한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한 결과 안전성평가 D등급을 받아 전체적인 보수 및 보강이 필요한 상태이므로, 향후 건축물의 재건축이 불가피한 여건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지역주민의 의견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운영 공간 활용과 실내수영장 및 작은 영화관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2019년도 동두천~연천 구간의 전철사업 완료될 계획으로 전곡역세권 주변여건의 변화와 주민의 다양한 의견에 대하여 다각적인 입지여건 등을 고려하여 전곡읍민회관의 효율적인 활용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