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포천시 , 송우천 소하천 정비사업 준공식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송우천 소하천 정비사업 1구간(소흘읍 송우리) 총 연장 0.8km의 양안 호안정비, 교량3개소 완료되어 1212일 김종천 포천시장,  김성남. 최춘식 경기도의원, 이재복  소흘읍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2015.11.30.에 공사착공하여 국비 50%가 반영된 사업이며, 총사업비 약 77억원 중 1구간에 38억원이 투입되어 2만인 2017.11.10.에 공사가 준공되었다.

 

이날 소하천 준공으로 소흘읍 송우리 미개수된 소하천 주변의 생활폐수 방류 쓰레기 무단투기 등 오염된 하천환경을,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소하천으로 탈바꿈 하였으며, 송우천 하류로는 내년 상반기에 완공되는 포천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진행중에 있으며, 소흘읍에서 신북대교까지 생태탐방로 14km 전체가 조성됨으로써 포천천 이용이 가능하게 되며, 상류로는 동교동 공장밀집 지역 내 소하천(2구간)을 개수하여 수질 및 생태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천 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송우천 소하천 정비사업의 준공으로, 하류로는 내년 반기에 완공되는 포천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의 생태탐방로와 연결되어, 소흘읍에서 신북대교까지 생태탐방로 14km 전체가 조성됨으로써, 생태하천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생태탐방로, 버드나무숲, 징검다리 등 친수시설을 이용한 포천천의 생태 관찰,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다.”상류로는 동교동 공장밀집 지역 내 소하천을 개수하여 수질 및 생태환경을 개선하고, 소하천과 연계한 산책로, 운동시설등을 설치하여 주민 친수공간으로 조성 할 계획이라며, 또한, 현재 추진중에 있는 어룡천, 어룡천2와 연계하여 포천~흘 권역의 소하천을 추가적으로 정비함으로써 이 지역의 수질개선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