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가평경찰서, 사회 공동체를 위한 토크 콘서트 개최

[가평=황규진 기자] 경기 가평경찰서(서장 임병숙)12123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과 협력단체 회원을 초청하여 공동체 치안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토크 콘서트는 2017년 한 해 동안 가평경찰과 함께 지역치안 확립을 위해 힘써온 29개 협력단체 회원과 지역주민을 포함하여 모두 90명을 초청하여 공동체 치안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보다 안전한 지역치안을 위한 공감과 소통을 위해 이루어 졌다.

 

이날 행사는 치안설명회와 함께 하나의 토크 주제가 끝날 때 마다 각 협력원들 중에 평소 갈고 닦은 장기자랑과 함께 경품 추첨으로 지역의 농산물을 나누며 지역주민과 경찰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경찰발전위원회 정정현 위원장은 그동안 여러 단체들이 안전한 가평을 만들기 위해 각자 노력해 오면서 협력단체간에 교류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상호협력을 통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한다전하고,

 

시민경찰연합회 추선엽 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가평군의 여러 협력단체가 지역의 읍면별로 다시 연계하며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한다면 공동체 치안의 사회적 분위기가 더욱 확대 될 것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임병숙 경찰서장은 이번 토크 콘서트를 통해 취합된 교통시설물 개선 등 여러 의견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치안활동을 약속하였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