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범시민 안전문화의식 확산 캠페인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15국가와 지자체, 사회단체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김종천 시장,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전재희 포천경찰서장, 성수용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상권 포천소방서장 및 기관단체별 회원과 시민 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범시민 안전문화의식 확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발생한 포항지진과 용인 타워크레인 붕괴사고와 같은 각종 재난재해,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한 순간에 앗아가는 대형화재와 산불, 가정의 근간을 흔드는 가정·학교·성폭력 등 시민의 불안감은 날로 커지는 가운데 안전에 대한 욕구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개최됐다.

 

시는 이번 캠페인이 지자체와 유관기관, 시민·사회단체가 다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저마다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실천결의를 다지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안전신고를 활성화하고, 안전수칙을 생활화 하는 등 안전문화의식을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시는 최근 우리사회 최대 화두인 지역사회의 안전확보와 위기대응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927포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해 각급 사회안전망 구축 관련 유관단체 위원 15명을 위촉해 포천시 지역치안협의회를 구성했다.

 

지난 1123일에는 2017년 포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총회를 통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확보를 담보하기 위한 2018년도 안전분야 사업을 선정·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시정운영의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아울러 김종천 시장은 이날 캠페인을 통해 우리생활 전반의 안전 위해요소를 제거하고 주민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확보를 담보하기 위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와 함께 136516만 포천시민이 포천이면 안심하게 살 수 는 안전도시를 만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