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포천시 신북면, 가채1리 경로당 준공식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 신북면(면장 양영근)17일 가채1리 경로당 준공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준공식은 김종천 포천시장을 비롯해 정종근 의장, 최춘식 도의원, 류재빈 시의원, 윤충식 시의원, 이원석 시의원, 박창수 포천농협조합장, 양기원 포천축협장, 윤효준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장 및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현판식 및 커팅식 등으로 진행됐다.

 

신북면 가채1리 경로당은 건축된 지 38년이 지나 협소하고 노후된 건물로 어르신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많았다. 이에 마을에서는 20171월 부지를 포천시에 기부채납하고, 1층 경로당은 포천시에서 26000만원의 사업비로, 2층 마을회관은 포천천연가스발전소에서 21400만원의 사업비로 올해 5월 착공해 8개월에 걸친 공사 끝에 1층 건평 132, 2층 건평 118의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건물을 준공했다.

 

김종천 시장은 마을 어르신과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경로당 겸 마을회관 준공식을 갖게 되어 기쁘다어르신들을 위한 편안한 도시를 만들도록 하겠으며, 경로당을 많이 이용하셔서 오래도록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준공식에 참석한 주민들은 가채1리 주민들이 바라던 경로당을 마련해 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과 마을주민들이 함께 마을의 화합을 도모하고, 행복을 나누는 편안한 장소가 되도록 관리를 잘 하겠다고 전했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