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양윤호씨 대통령 포장’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새마을회(회장 이경묵)19일 오후 5시 가영웨딩홀에서 새마을지도자포천시협의회(회장 양윤호), 포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차용숙)와 함께 ‘2017 포천시새마을회 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김종천 포천시장, 정종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의원, 포천시의원 등 유관 사회단체장과 새마을지도자, 읍면동협의·부녀회장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017년 포천시새마을회 지도자대회 축사 및 표창수여, 활동 영상 상영, 단합의 밤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새마을지도자포천시협의 양윤호회장은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으며 이 밖에도 각 새마을중앙회장, 포천시장, 국회의원, 경기도지사, 포천시의회의장, 경기도새마을회 등이 표창을 수여했다.

 

지도자대회 2부에는 단합의 밤 시간이 마련돼 푸짐한 경품과 만찬 등 1년간의 노고에 대한 회포를 푸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의 이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온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한 위로와 회원 간 화합과 소통을 위한 뜻깊은 자리로 포천시새마을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 고 말했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