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사는세상

양주시 양주배영농조합, 이웃돕기 성금 기부

[양주=김강범 기자] 경기 양주시 봉양동에 소재한 양주배영농조합(대표 이재국)은 지난 19일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지난달 28‘2017년 수출농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맞춤형 양주배로 세계속에서 희망을 찾다라는 주제로 장려상(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하며 받은 시상금 전액이다.

 

이재국 대표는 좋은 품질의 양주배를 생산해 값진 성과를 거두며 더욱 기쁜 마음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우리의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경환 회천1동장은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성금은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배영농조합은 수년 째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1년간 수출실적 633,548불을 달성하며 지난 1025일 경기도 농식품 60만불 달성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