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연천경찰서, 어르신 대상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연천=권 순 기자] 경기 연천경찰서(서장 서민)는 지난 1220일 어르신 보행자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전곡읍 전곡3리 경노당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통사고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노인층을 보호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높여 미연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노인 인구가 많은 연천지역은 보행자 교통사고 발생 시 부상의 위험 정도가 크고 사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노인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연천경찰은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빛 반사 야광점퍼를 지급하고 보행자사고 예방 안전수칙 등 노인 교통사고 사례 교육을 통해 경각심을 높였다.

앞으로도 연천경찰은 지속적인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어르신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어르신 보행자 교통사고예방에 주력할 방침이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