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꿈의학교 성장발표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포천 29개 경기꿈의학교 학생들의 1년간의 성장과정을 엿볼 수 있는 포천꿈의학교 성장발표회19일 대진대학교 대강당에서 15시부터 18시까지 개최되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1년간 학생이 주체가 되어 운영해온 경기 꿈의학교의 사업성과를 확인하고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꿈의학교 운영주체 및 지역 유관기관장, 포천시 교육공동체 관계자 외 학생과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가하여 포천 청소년들의 성장 스토리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올해 포천 꿈의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예산 약 17천만원, 포천시 예산 11천만원을 지원받아경기 찾아가는 꿈의학교’ 10,‘경기 만들어가는 꿈의학교’19교가 운영되었다. 국악예술, 미술, 과학발명, 의회운영 및 토론, 요리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는 꿈의학교는 아이들의 꿈과 끼를 성장시키고 진로를 탐색하는 꿈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성장 발표회는 각종 체험·전시마당과 공연·발표시간으로 운영되었는데, 체험·전시마당에서는 요리를 만들고 나누는 활동 및 각종 만들기 체험, 과학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되었고, 미술작품과 활동사진 등 다양한 꿈의학교 결과물이 전시되었다. 공연·발표시간은국악 예술 꿈의학교학생들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회식, 2부 꿈의학교 이야기로 진행되었다. 한국무용, 뮤지컬, 연극 등의 공연 외에도 꿈의학교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좌충우돌 성장기 발표 등 기쁨과 눈물, 감동이 함께했던 지난 1년의 성장 스토리를 관객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성장발표회는 학생들의 꿈과 끼가 녹아있는 다양한 활동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포천교육지원청 성수용 교육장은 꿈의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꿈을 찾아 도전하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에서 우리 교육이 나가야 할 방향과 비전이 무엇인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힌 뒤내년도에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꿈의학교 사업을 더욱 확장하고, 학생의 자발성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학생 모두의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포천시,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지난 9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이 1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하고 최신의 취·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종합 박람회인 ‘마이스타일 트렌드페어 2017’은 2회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1만 5000여 명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일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비롯해 뷰티존, 스타일존, 아이디어존 등의 부스를 설치하여 여성 관람객들의 많은 시선을 끌었고, DIY 가구만들기,메이크업 체험 등 여러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의 취·창업정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포천시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해 시 전용관을 설치운영했다. 전용관 내 일자리 센터 1부스 및 시 홍보관 3부스를 운영해 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용관 내 포천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