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 지원

[양주=김강범 기자]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가정용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고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해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약 10% 이상 높고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77%이상 줄일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시는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1가구당 1대의 교체비용 중 일부인 16만원씩 총150가구를 지원할 예정으로 나머지 비용은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지원 신청은 9일부터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주택 소유주나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는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많을 경우 우선순위 내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임대주택(영구·공공·국민주택), 전용면적이 작은 순서로 선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양주시 환경관리과 대기관리팀(031-8082-633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할 경우 대기오염물질 감소로 인한 대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에너지효율 증대로 연료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보일러 교체를 앞둔 가정에서는 경제적 지원을 받아 부담을 덜고 대기질 개선에 동참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상공회의소, 2018 무술년 신년인사회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최윤길)는 12월 8일 가연웨딩홀에서 2018년 무술년 신년 인사회 및 기업하기 좋은도시 비전선포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인사회에는 김종천 포천시장과 김영우 국회의원, 최윤길 포천상공회의소회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최춘식 도의원, 이희승. 류재빈. 이명희. 서과석. 윤충식. 이형직. 이원석 시의원및 유관기관 및 단체장,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최윤길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신년사에서 “올해도 우리 경제상황은 여전히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포천 상공인들은 지금껏 꿋꿋이 버티며 주어진 역할에 충실해 왔다”며“이러한 때일수록 포천상공회의소는 더욱 활발한 사업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꿔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천 시장은 축사를 통해 “2017년은 포천시민 모두의 염원이었던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구간 중 포천~구리 구간 고속도로 개통을 통해 서울에서 1시간 이내의 근거리 도시, 고품격 관광자원이 풍부한 800만명의 관광도시로 거듭나는 전기를 마련하였다.”며“ 올해는 기업인들이 포천의 지역역량을 최대한 모아 명품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여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