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26사단, 지역 주민 대상 의료봉사 실시

[양주=김강범 기자] 육군 7군단 예하 제26기계화보병사단 의무근무대 장병들이 지역 주민과의 소통 및 유대 강화를 위해 111연천군 미산면 마전리 마을회관을 찾아 의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6사단은 의무근무대 군의관과 간호장교 등으로 의료지원팀을 구성하여 교통이 열악하고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이 많은 지역을 선정, 의료 지원을 펼쳤다.

의료지원팀은 주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내과치과한방과 료를 보며 개인 건강상담, 스포츠테이핑 시술 등을 실시했다.

그동안 여건상 의료 혜택를 누리기 힘들었던 마을 주민들은 장병들이 방문하자 하나둘씩 마을회관을 찾았고, 이들의 정성어 진료에 큰 호응을 보내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날 진료를 받은 마전리 노인회장 정기숙 씨(70)교통이 불편해 병원 한 번 가기가 힘이 드는데 이렇게 마을주민을 위해 직접 찾아와 진료를 해주니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의료 봉사를 지원한 간호장교 유선주 중위(26) 치료하러 갔다가 주민들의 따뜻한 환대에 치료받고 온 느낌 이라며 오늘 진료해드린 어르신들 모두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6사단은 이번 봉사를 시작으로 연천군 군남면 진상리, 파주시 적성면 어유리지, 식현리, 두지리에 있는 마을회관을 추가로 방문해 17일까지 의료 봉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포천상공회의소, 2018 무술년 신년인사회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최윤길)는 12월 8일 가연웨딩홀에서 2018년 무술년 신년 인사회 및 기업하기 좋은도시 비전선포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인사회에는 김종천 포천시장과 김영우 국회의원, 최윤길 포천상공회의소회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최춘식 도의원, 이희승. 류재빈. 이명희. 서과석. 윤충식. 이형직. 이원석 시의원및 유관기관 및 단체장,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최윤길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신년사에서 “올해도 우리 경제상황은 여전히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포천 상공인들은 지금껏 꿋꿋이 버티며 주어진 역할에 충실해 왔다”며“이러한 때일수록 포천상공회의소는 더욱 활발한 사업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꿔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천 시장은 축사를 통해 “2017년은 포천시민 모두의 염원이었던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구간 중 포천~구리 구간 고속도로 개통을 통해 서울에서 1시간 이내의 근거리 도시, 고품격 관광자원이 풍부한 800만명의 관광도시로 거듭나는 전기를 마련하였다.”며“ 올해는 기업인들이 포천의 지역역량을 최대한 모아 명품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여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