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농촌관광연구회 연시총회 개최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11일 농촌체험관광연구회 연시총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총회는 농촌관광연구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사업추진결과 및 회계보고와 2018년도 사업추진방향 및 계획, 새로운 회원소개, 사무국장 선출 등을 위하여 마련됐다.

 

연천군농촌관광연구회는 올해 신입회원을 포함한 총32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농촌체험관광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연천가자 gogo~”이란 주제로 공동 홍보물제작, 체험농장 팸투어, 팜파티, 역량강화교육 등을 2017년까지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올해는  SNS홍보강화, 체험지도 리후렛 및 포스터 제작, 찾아가는 농촌체험장터 운영, 현장역량강화를 위한 실용교육에 중점을 두어 추진할 계획이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 신동준 소장은 앞으로 농촌체험관광이 우리 농촌을 위해 반드시 육성해야할 부분으로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만족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새로운 농촌자원 발굴, 농가역량교육 추진, 농촌체험관광 경쟁력 강화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상생발전에 도모하고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상공회의소, 2018 무술년 신년인사회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최윤길)는 12월 8일 가연웨딩홀에서 2018년 무술년 신년 인사회 및 기업하기 좋은도시 비전선포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인사회에는 김종천 포천시장과 김영우 국회의원, 최윤길 포천상공회의소회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최춘식 도의원, 이희승. 류재빈. 이명희. 서과석. 윤충식. 이형직. 이원석 시의원및 유관기관 및 단체장,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최윤길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신년사에서 “올해도 우리 경제상황은 여전히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포천 상공인들은 지금껏 꿋꿋이 버티며 주어진 역할에 충실해 왔다”며“이러한 때일수록 포천상공회의소는 더욱 활발한 사업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꿔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천 시장은 축사를 통해 “2017년은 포천시민 모두의 염원이었던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구간 중 포천~구리 구간 고속도로 개통을 통해 서울에서 1시간 이내의 근거리 도시, 고품격 관광자원이 풍부한 800만명의 관광도시로 거듭나는 전기를 마련하였다.”며“ 올해는 기업인들이 포천의 지역역량을 최대한 모아 명품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여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