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18 겨울방학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2018 겨울방학 대학생 지방행정체험을 마무리 지으며 참가 학생들의 진솔한 생각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간담회를 30일 개최했다.

 

이번 행정체험은 지난 13일 시작해 20일간 진행됐으며 선발된 학생들은 시청 본청을 비롯해 14개의 읍동에 배치돼 시정 업무를 체험했다.

 

이날 오전에 간담회에서는 강원대학교 김은수 학생의 포천미래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제고 방안한람대학교 조은혜 학생은전통시장 활성화 방안경복대학교 조현아 학생의 쓰레기 불법 투기 해결방안학생들이 시정업무를 체험하며 느낀 점, 포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는 시장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포천시 주요관광명소인 아트밸리(천문과학관), 산정호수, 비둘기낭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천 시장은 비록 4주간의 짧은 체험 기간이었지만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각자 우리시의 문제점은 무언인가? 또 그 해결방안은 무엇일까? 우리시의 미래 발전 모습은 어떨까? 하고 한번 쯤 생각해보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여러분들이 성심껏 작성한 소중한 의견은 추후 시정에 접목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전달될 것이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의 꿈이 실현되는 희망도시 포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말했다.

 

이어 김 시장은 이번 지방행정체험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번 체험을 계기로 내 고장 발전을 위한 더욱 큰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길 당부하며, 또한 앞으로 각자 학업에 더욱 매진하여 지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달라고당부했다.

 




포천시, 2018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8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를 오는 1월 29일 14시에 포천 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에는 포천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지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의정부센터, 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 등의 중소기업지원 기관이 기업지원 정책 설명을 통해 기업지원 정보를 안내한다. 현장에서 무료로 배부될 2018년도 기업지원시책 종합안내서에는 포천시,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포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보험공사, 경기북서부 FTA 활용 지원센터,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한국섬유소재연구원 등 총 14개 기관의 중소기업지원 사업정보가 수록된다. 또한,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중소기업지원 시책에 대한 질의․응답과 기업애로사항 청취가 진행되며, 중소기업지원 기관 및 관내 협약 은행의 1:1 맞춤형 기업상담장도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와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