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FC, 청주FC 상대로 홈 개막 ‘킥오프’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민축구단(구단주 김종천)의 홈 개막 경기가 오는 7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포천은 오는 7일 오후 3시에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청주FC(이하 청주)를 상대로 ‘2018 K3리그 어드밴스’ 2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역대 전적에서는 642패로 포천이 우세하다. 지난해에는 홈과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올 시즌 첫 경기에서는 희비가 교차했다. 포천은 춘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원정경기에서 1-2로 역전승을 거두었지만, 청주는 양평FC와의 원정경기에서 3-0으로 패했다.

 

FA컵에서도 포천은 웃었지만, 청주는 눈물을 삼켰다. 포천은 3라운드에서 인천대를 2-0으로 꺾고 4라운드에 진출했지만, 청주는 2라운드에서 시흥시민축구단에 0-1로 무너졌다. 올 시즌 성적으로 보면 포천은 2연승을 달렸고, 청주는 2연패의 부진을 보였다.

 

이번 경기는 창과 방패의 싸움으로 예상된다. 포천의 닥공축구와 청주의 질식수비는 잘 알려져 있다. 청주는 수비를 강화한 뒤 역습을 통해 상대를 공격하는 축구로 유명하다. 포천이 청주의 두터운 수비를 어떻게 공략할지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대해 포천 김재형 감독은 우리 팀을 만나는 대부분의 팀들이 그동안 수비축구를 펼쳐왔기 때문에 우리 선수들은 오래전부터 그 해법을 알고 있다면서 청주가 의외로 공격적으로 나올까봐 걱정이 된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또 일부 선수들의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기존 선수와 신규 선수들의 호흡이 경기를 하면서 잘 융화되고 있다면서 홈 개막경기인 만큼 포천시민과 축구팬들에게 멋진 경기를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포천시의회, 임시회 시정질문...시장과 불꽃 공방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의회(의장 정종근)는 8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131회 임시회 열고 시정질문을 했다. 이원석 의원은 “안전건설국을 총괄하는 안전건설국장 승진인사에 행정직 출신을 기용하여, 앞으로 포천시 도시계획을 입안하고 심의하는 업무에 전문성이 부족할 수 있다는 걱정이 된다”고 말하며 ‘안전건설국장 행정직렬 기용에 따른 문제점’과 ‘장자산업단지 운영 관련 문제점’, ‘2017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및 조사료 생산 관련 지원금 지출 투명성 재고 대책’ 등에 대해 물었다. 이어서 이희승 의원은 “인구유입의 첫째 조건이 주거환경의 쾌적성인데 현재 상황으로는 포천 거주민의 타 도시 유출도 막기 어려울 것으로 시장님께서는 시민의 쾌적한 환경과 건강권 보장에 대한 시의 대책을 구체적으로 밝혀 주시기 바란다”며 ‘시민의 쾌적한 환경과 건강권 보장에 대한 시의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마지막으로 이명희 운영위원장은 “포천시 주요 정책 부서에 역량 있는 여성공무원을 적극 배치하고 성과에 따른 인사고과 반영을 통해 5급 이상 관리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5급 이상 여성관리자 임용 목표제를 확행하고 주요부서 여성공무원의 비율 목표치를 설정하여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