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4월 월례조회…시정 역점사업 발굴에 역량 집중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김종천)45일 오전 820분 본관 3층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장, 실과소장, 담당관, 동장, 본청 및 사업소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중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월례조회는 활력과 열정의 직원 상영(일동면 안대현 주무관)” 후 이진희 시정팀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공무원윤리헌장 낭독(환경관리과 조관형 환경정책팀장)에 이어 2부에서는 관내 유망 중소기업 홍보(비엠리빙코리아, 군내면 유교리 소재) 실시했.

 

이어 3월 선행도민으로 내촌면 공병윤, 소흘읍 권종우, 김선옥, 문영준씨가 도지사 표창을 문화 예술 발전 유공으로 ()한국국악협회 포천지부 송장희, )한국무용협회 포천지부 한동엽 ()한국연극협회 포천지부 한대관 택시정책유공으로 신북면 김덕한, 군내면 이도휘 지역 발전 유공으로 소흘읍 김미경, 이태제 군내면 김남수 포천동 허순례씨에게 시장표창을 2018년 물관리 우수공무원으로 상수도과 윤창수 팀장에게 장관표창을 2018년 규제혁파 경진대회 장려상으로 기획예산과 배재수 과장이 도지사 표창을 3월 친절공무원으로 세정과 오경호, 보건위생과 김수지, 소흘읍 박동선, 내촌면 박은진 자랑스러운공무원으로 관인면 황현태 공무원에게 시장표창을 수여 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훈시를 통해한 해의 성과는 전 부서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추진해야만 가능함. 모든 부서에서는 자기 일처럼 최선의 협조를 다해주기 바라며 부서 간 협업으로 공유와 협력 행정을 지향해 주길바란다.”오늘, 내일은 청명, 한식이 있는 주간으로서 성묘객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산림녹지과를 비롯 각 읍면동에서는 가용인력을 총동원해 산불 예찰 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길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 시장은오는 61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 따라 자주 강조했던 사항이지만 선거일이 가깝게 다가오는 만큼 우리 공직자들이 적절치 못한 행동으로 이번 선거와 관련해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아울러 각 읍면동에서는 법정 선거사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4월 중 당면사업으로 본격적인 나들이·관광시즌 대비, 64회 경기체전 준비 철저, 시정 역점사업 발굴과 실효적 계획수립, 산불예방 철저,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공직기강 확립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포천시의회, 임시회 시정질문...시장과 불꽃 공방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의회(의장 정종근)는 8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131회 임시회 열고 시정질문을 했다. 이원석 의원은 “안전건설국을 총괄하는 안전건설국장 승진인사에 행정직 출신을 기용하여, 앞으로 포천시 도시계획을 입안하고 심의하는 업무에 전문성이 부족할 수 있다는 걱정이 된다”고 말하며 ‘안전건설국장 행정직렬 기용에 따른 문제점’과 ‘장자산업단지 운영 관련 문제점’, ‘2017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및 조사료 생산 관련 지원금 지출 투명성 재고 대책’ 등에 대해 물었다. 이어서 이희승 의원은 “인구유입의 첫째 조건이 주거환경의 쾌적성인데 현재 상황으로는 포천 거주민의 타 도시 유출도 막기 어려울 것으로 시장님께서는 시민의 쾌적한 환경과 건강권 보장에 대한 시의 대책을 구체적으로 밝혀 주시기 바란다”며 ‘시민의 쾌적한 환경과 건강권 보장에 대한 시의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마지막으로 이명희 운영위원장은 “포천시 주요 정책 부서에 역량 있는 여성공무원을 적극 배치하고 성과에 따른 인사고과 반영을 통해 5급 이상 관리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5급 이상 여성관리자 임용 목표제를 확행하고 주요부서 여성공무원의 비율 목표치를 설정하여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