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동두천시의회, 제271회 임시회 개회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 동두천시의회(의장 장영미)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7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는 집행부에서 요구한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조례안, 일반안건 등 7건의 안건과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이 심의·의결될 예정이다.

 

이날 개회식에 이어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상정 및 자치행정과 소관동두천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세무과 소관동두천시 납세자보호에 관한 사무처리 조례안,동두천시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일자리경제과 소관동두천시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및 대규모·준대규모점포의 등록제한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시재생과 소관동두천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사회복지과 소관장애인복지시설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6개의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을 마쳤으며,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김동철 의원 등 5명을 선임 의결했다.

 

이번 임시회는 앞으로 9일간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오는 13일에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및 채택할 예정이다.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