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18 찾아가는 경기관광박람회 참가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4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부산광역시 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개최하는 찾아가는 경기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포천 한탄강 지질공원, 어디까지 가봤니?’라는 주제로 시 관광자원을 홍보한다.

 

지난 2015년 부산을 시작으로 광주와 대구를 거쳐 올해에는 또 다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찾아가는 경기관광박람회는 경기관광공사가 주최 및 주관하며 경기도 시군 홍보관, 경기그랜드세일관, 경기캠핑관광관, 경기우수농특산물관, DMZ테마관 등을 마련해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지와 여행상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포천 관내 관광사업체 6개소(포천아트밸리, 허브아일랜드, 어메이징파크, 베어스타운, 평강식물원, 사과깡패체험농장) 실무자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개별 홍보부스를 운영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6일에는 경기관광설명회에서 부산, 경남소재 여행사를 대상으로 포천여행코스를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도 진행한다.

 

한편 포천시 홍보관에서는 한탄강 지질공원, 어디까지 가봤니?’ 주제의 다채로운 지질체험 및 이벤트를 준비해 한탄강의 비경중의 절경인 화적연과, 교동가마소, 구라이골, 비둘기낭 폭포와 오는 513일 개통 예정인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를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경기관광박람회를 통해 포천의 주요 관광지를 부산시민과 경남도민들께 직접 소개해 많은 관광객들이 포천시를 방문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특히, 세계에서 유일한 지형과 지질특성을 가진 주상절리 한탄강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포천시의회, 임시회 시정질문...시장과 불꽃 공방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의회(의장 정종근)는 8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131회 임시회 열고 시정질문을 했다. 이원석 의원은 “안전건설국을 총괄하는 안전건설국장 승진인사에 행정직 출신을 기용하여, 앞으로 포천시 도시계획을 입안하고 심의하는 업무에 전문성이 부족할 수 있다는 걱정이 된다”고 말하며 ‘안전건설국장 행정직렬 기용에 따른 문제점’과 ‘장자산업단지 운영 관련 문제점’, ‘2017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및 조사료 생산 관련 지원금 지출 투명성 재고 대책’ 등에 대해 물었다. 이어서 이희승 의원은 “인구유입의 첫째 조건이 주거환경의 쾌적성인데 현재 상황으로는 포천 거주민의 타 도시 유출도 막기 어려울 것으로 시장님께서는 시민의 쾌적한 환경과 건강권 보장에 대한 시의 대책을 구체적으로 밝혀 주시기 바란다”며 ‘시민의 쾌적한 환경과 건강권 보장에 대한 시의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마지막으로 이명희 운영위원장은 “포천시 주요 정책 부서에 역량 있는 여성공무원을 적극 배치하고 성과에 따른 인사고과 반영을 통해 5급 이상 관리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5급 이상 여성관리자 임용 목표제를 확행하고 주요부서 여성공무원의 비율 목표치를 설정하여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