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소상공인연합회, 발대식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 동두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지난 13일 동두천시 아름다운문화센터 공연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소상공인의 권익대변에 나섰다.

 

이날 발대식에는 오세창 동두천시장과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시연천군), 장영미 동두천시의장을 비롯해 관내·외 소상공인 150여명이 참석해 출범을 축하했다.

 

백광현 초대 동두천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우리시 경제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많은 소상공인들을 대변해야하는 막중한 자리를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우리시 소상공인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도울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이날 오세창 시장은 축사를 통해 내수경기 침체 등으로 특히,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 상황에서 연합회가 지역의 소상공인을 대변할 수 있는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두천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전국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을 위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정 경제단체인 소상공인 연합회의 동두천지회로서, 앞으로 소상공인 경영활동에 대한 정보제공, 공동사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정책 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