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초‧중‧고 학년별 육상 대회, 포천에서 열려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엘리트 육상 발전의 기회이자 우수 육상 선수 발굴의 장인 2018 경기도 초중고 학년별 육상 대회가 오는 4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포천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육상연맹과 포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육상연맹과 포천시육상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 약 1,000명의 엘리트 육상 선수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고등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도 대표 선발전을 겸해 진행된다.

 

전국소년체전 경기도 대표 선발전을 겸해 선수들의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이번 대회는 모든 체육의 기본이라는 육상의 박진감을 느껴볼 수 있으며, 한국 육상계의 유망주를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경기도 육상 꿈나무를 육성하는 대회 본래의 취지에 더해 우리 포천을 경기도 30개 시군에서 온 어린 선수들과 그 가족에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1,0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이번 대회 개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강성모 문화체육과장은 도 단위 규모의 큰 대회가 개최되는 만큼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리며 경기 관람 등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