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시내촌면, “2018년 내촌면민 한마음 걷기대회”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 내촌면체육회는 14일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가운데 김종천 포천시장, 정종근 시의회의장, 김성남 경기도의원, 이희승. 윤충식. 이형직. 이원석. 류재빈 시의원, 최종기 내촌면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 및 내촌면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내촌면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내촌교육문화센터에 집결한 내촌면민들은 왕복 약5.4km로의 서운동산 후문으로 걷기코스를 함께 걸으며 만나기 힘들었던 이웃들과 지난날의 안부를 물으며 정을 나눴다.

 

참가자들은 비록 짧은 구간이지만 제방길을 걸으며 하천 준설 등으로 달라진 깨끗한 하천을 보며 즐거워했다.

 

이날 걷기대회에 참석한 주민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면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면민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아진다면 더욱 살기 좋은 내촌면이 될 수 있을 거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창민 내촌면 체육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마련돼 무엇보다 기쁘다"면서 "앞으로 내촌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애정과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내촌면 체육회는 항상 지역주민들이 건강증진을 도모해오고 있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걷기운동이 확산돼 더욱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