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시영중면, '2018 영중면민 건강 걷기대회'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 영중면 체육회(회장 김광덕)가 주최·주관하는 '2018 영중면민 건강 걷기대회'415일 영중중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천 포천시장, 정종근 시의회의장, 최춘식 경기도의원, 서과석. 윤충식, 이형직, 류재빈 시의원, 정동주 영중면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및 주민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걷기대회는 오전 730분에 영중중학교에서 출발해 거사교, 은현교, 사은교, 영평천 뚝방 산책로, 3.8휴게소를 거쳐 면사무소 미이소 광장까지 3.5km 구간으로 상쾌한 아침에 벚꽃길을 많은 주민이 참여해 성공적인 행사가 됐다.

 

김광덕 영중면체육회장은 화창한 날씨에 이른 시간부터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나와 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내년에도 철저하게 준비해 영중면 체육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이번 행사를 위해 새벽부터 나와 주신 주민 여러분들이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앞으로도 건강하고 활기찬 영중면을 만들어 가기 위해 생활체육이 활성화 되도록 시는 적극 협조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걷기대회 후 미이소 광장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빵과 우유, 바디워시, 주방세재, 키친타월을 지급하였으며, 이어 추첨을 통해 LED TV, 자전거, 생활가전, 포천쌀 등 200여 점의 경품을 전달했다.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