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시, “2018 경기도 초중고 학년별 육상대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새로운 육상에 메카로 떠오르는 포천시에서는 경기도 엘리트 육상 발전의 기회이자 우수 육상선수 발굴의 장인 “2018 경기도 초중고 학년별 육상대회”를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육상연맹과 포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육상연맹과 포천시육상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 엘리트 육상 선수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 기간 중에는 초등부(4.5.6. 학년) 128개 중학교부 50, 고등학교 12개교 등 총 190개교 33개종목에 1.0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포천을 방문한다.

 

··고등부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도 대표 선발전을 겸해 진행된다.

 

전국소년체전 경기도 대표 선발전을 겸해 선수들의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이번 대회는 모든 체육의 기본이라는 육상의 박진감을 느껴볼 수 있으며, 한국 육상계의 유망주를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종천 포천시장은현대생활에서 육상은 모든 운동에 기초가 되는 종목으로 현대인에게 있어 건강을 유지하는데 최고의 생활 스포츠라며”“이번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고 페어플레이 정신을 가지고 경기에 임해 주시기 바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육상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기도 초중고 학년별 육상대회를 위해 포천시을 방문하는 선수단 및 임원 등 1천여 명은 3일간 포천에 체류하며, 시 지역경제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원 국회의원 ‘아파트 하자 발생시 징벌적손해 배상’법안 발의 [동두천=박지환 기자]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연천)은 17일 아파트 시공자가 『건축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하자가 발생한 경우 입주민들에게 최대 3배까지 피해보상을 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공동주택관리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입주자 등의 하자 보수 요구에 사업 시행사가 소극적으로 대응하는 경우가 여전히 많고,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하더라도 손해배상액이 청구한 금액보다 낮게 정해지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일례로, 경기도 동두천시의 부영1차(3단지), 부영3차(9단지), 부영6차(1단지) 아파트의 경우, 부실시공 문제제기에 대한 시공사의 불성실한 대응으로 결국 하자보수금 청구 소송과 부당이득금 반환 소송을 통해 하자보수금이 지급된 사례가 있다. 경기도 화성시에서도 6개 단지 5800세대에서 수천건에 달하는 하자가 발생했지만 주민의 하자보수 요구에 시공사가 소극적으로 응해 주민들이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김성원 국회의원과 남경필 도지사는 아파트 입주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 공조의 일환으로 해당 법안을 발의하게 되었다. 법안을 대표 발의한 김성원 의원은 아파트 사업 시행사가 건축법 등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