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가평 경찰서, 캡틴시니어스 2기 발대식 개최

[가평=황규진 기자] 경기 가평경찰서(서장 임병숙)는 가평군노인복지관과 함께 노인 일자리 제공과 범죄 예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다는다는 계획아래 4월16일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가평군 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 10명으로 구성된 캡틴시니어스’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캡틴시니어스는 가평군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되어 가평읍과 청평면, 조종면 3개팀으로 나누어 매주 2~3회씩 지역 내 탄력순찰지 순찰, 금융기관 내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활동 등 다양한 활동 펼칠 예정이다.

 

지난해 캡틴시니어스 1기는 20명으로 구성되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활동 등을 주로 펼치면서 부족한 경찰인력을 대신하여 많은 활동을 하였다.

 

가평경찰서는 지리에 익숙한 어르신들이 지역 곳곳을 살펴보시는 것만으로도 범죄예방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어르신들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여 안전한 가평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