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농협 농산물공판장 준공…“유통 거점 기대”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농협(조합장 박창수)은 포천지역 농산물 유통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포천농협 농산물공판장418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포천지역에 유일한 농산물공판장은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와 생산 농가 물류비용 절감을 위해 새롭게 신축이전하는 공판장은 포천농협 주유소 옆 부지에 부지면적 3.300, 건축면적 855.7규모로 건립됐다.

 

이날 준공식은 김종천 시장, 정종근 시의회 의장, 최춘식 경기도의원·서과석. 윤충식. 이형직, 이명희 시의원, 박헌모 농협포천시지부장을 비롯한 농협조합원, 농산물 판매거래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박창수 조합장은이번 농산물공판장은 1985년 개장한 이래 포천지역의 유일한 농산물공판장이며, 33년간 지역의 농산물 유통에 한 축으로 역할을 다해왔다.”또한 출하 농업인들의 숙원사업으로 교통 근접이 용 이한 사통팔달의 이곳에 새롭게 신축이전하여 농산물 유통 사업이 활성화돼 농업인들로부터 사랑받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천 시장은 넓은 부지, 새로운 건물과 쾌적한 시설에서 좋은 가격으로 지역 농산물 유통 거점의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농산물 유통 사업이 활성화 돼 농업인들로부터 사랑 받는 거점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했다.

 

한편 포천농협은 지난해 총자산 5100여억 원을 기록하는 등 건실한 농협으로 성장하여 이를 바탕으로 201043번 국도변에 농협주유소를 최초로 운영하여 왔으며, 이번에 농산물공판장을 신축하여 조합원 및 고객의 편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성원 국회의원 ‘아파트 하자 발생시 징벌적손해 배상’법안 발의 [동두천=박지환 기자]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연천)은 17일 아파트 시공자가 『건축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하자가 발생한 경우 입주민들에게 최대 3배까지 피해보상을 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공동주택관리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입주자 등의 하자 보수 요구에 사업 시행사가 소극적으로 대응하는 경우가 여전히 많고,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하더라도 손해배상액이 청구한 금액보다 낮게 정해지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일례로, 경기도 동두천시의 부영1차(3단지), 부영3차(9단지), 부영6차(1단지) 아파트의 경우, 부실시공 문제제기에 대한 시공사의 불성실한 대응으로 결국 하자보수금 청구 소송과 부당이득금 반환 소송을 통해 하자보수금이 지급된 사례가 있다. 경기도 화성시에서도 6개 단지 5800세대에서 수천건에 달하는 하자가 발생했지만 주민의 하자보수 요구에 시공사가 소극적으로 응해 주민들이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김성원 국회의원과 남경필 도지사는 아파트 입주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 공조의 일환으로 해당 법안을 발의하게 되었다. 법안을 대표 발의한 김성원 의원은 아파트 사업 시행사가 건축법 등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