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시, 양주 꺾고 ‘경기도체육대회’ 축구 우승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민축구단이 포천시를 대표로 출전한 64회 경기도체육대회남자 일반부(2) 축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포천은 28일 용문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양주시민축구단(양주시)를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박준혁의 선방에 힘입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날 우승으로 포천은 지난 2015(61) 우승에 이어 3년 만에 정상에 올랐다.

 

양주와는 경기도체육대회에서 4년 연속 만났다. 지난 2015년 결승전에서는 우승을 차지했지만, 2016년 포천에서 열린 홈에서 양주에 져 준우승에 머물렀고, 2017년 화성에서는 1차전에서 패했다.

 

이날 승부는 포천의 자존심이 걸린 경기였다. K3리그 절대강자인 포천이 경기도체육대회에서 유독 양주에 약한 모습을 보이며, 징크스에 허덕였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축구팬들은 포천의 승리를 예상됐지만, 경기는 징크스 때문인지 잘 풀리지 않았다. 전후반을 득점 없이 마친 포천은 연장전반 3분 상대팀 자책골에 힘입어 승기를 잡는 듯 했지만 5분 뒤 윤철현에게 동점골을 허용했다.

 

연장전도 1-1 무승부를 기록한 뒤 승부차기에 들어갔다. 포천의 선축으로 시작되었고, 포천은 4명의 선수가 침착하게 성공시켰으며, 포천의 수문장 박준혁은 양주의 1번과 2번의 슈팅을 멋지게 선방했다. 결국 승부차기는 포천의 4-1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이날 승리로 포천은 경기도체육대회 양주 징크스에서 벗어났다. 포천은 8강에서 홈 팀인 양평FC를 상대로 1-0으로 승리를 거뒀다. 예선과 준결승에서는 동두천시와 의왕시를 각각 4-0, 4-1로 꺾었다.

 

한편 포천은 오는 512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이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2018 K3리그 어드밴스’ 5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김성원 국회의원 ‘아파트 하자 발생시 징벌적손해 배상’법안 발의 [동두천=박지환 기자]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연천)은 17일 아파트 시공자가 『건축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하자가 발생한 경우 입주민들에게 최대 3배까지 피해보상을 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공동주택관리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입주자 등의 하자 보수 요구에 사업 시행사가 소극적으로 대응하는 경우가 여전히 많고,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하더라도 손해배상액이 청구한 금액보다 낮게 정해지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일례로, 경기도 동두천시의 부영1차(3단지), 부영3차(9단지), 부영6차(1단지) 아파트의 경우, 부실시공 문제제기에 대한 시공사의 불성실한 대응으로 결국 하자보수금 청구 소송과 부당이득금 반환 소송을 통해 하자보수금이 지급된 사례가 있다. 경기도 화성시에서도 6개 단지 5800세대에서 수천건에 달하는 하자가 발생했지만 주민의 하자보수 요구에 시공사가 소극적으로 응해 주민들이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김성원 국회의원과 남경필 도지사는 아파트 입주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 공조의 일환으로 해당 법안을 발의하게 되었다. 법안을 대표 발의한 김성원 의원은 아파트 사업 시행사가 건축법 등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