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나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강준모 시의원 출마 선언

[포천=황규진 기자]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포천시의원 '' 선거구(소흘. 가산, 내촌, 화현, 일동, 이동)에 강준모(54) 후보가 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시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강준모 후보는 11일 소흘읍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물은 위에서 아래로 흐르고, 봄에 새 생명이 돋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 전쟁의 공포에서 벗어나 평화를 기원하는 이제 종전과 평화협정은 대한민국과 함께. 포천지역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고말했다.

 

강 후보는오늘날 포천의 현실은 15년 전 같이 시가 된 양주는 신도시로. 철도유치로 커 가지만 포천은 석탄발전소로 상징되는 혐오 기피시설만 늘어나고 있다며, 그 결과 건강수명이 경기도 분당보다 10년이 짧은 64.8세로 그치고있어 이러한 현실에 미룰 수 없는 다급한 마음에 저 강준모가 시의원에 출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강 후보는 공약으로 유해시설 신설 불허 운동처방 발행으로 시민건강 향상 도로에 인도를 마련 교통사고를 줄이겠다. 등 하교 학생전용 승차장 마련. 구리~포천고속도로를 활용한 BRT(도시간선급행버스)를 신설하겠다고 공약했다.

 

마지막으로 강 후보는 지역의 이웃을 위해 선행을 베푸시던 아버지의 가르침을 다시 기억하며, 누구보다 먼저 다가가고 슬픔을 듣고 위로하는 참된 일꾼이 되겠다.”고 밝혔다.

 

약력포천송우리 출생(65년생) 포천종합고등학교(현 포천일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토목공학과 졸업 ) 포천재향군인회 이사 포천일고 운영위원회 위원장 포천초등학교, 포천중학교, 포천일고등학교 총동문회 부회장 그린자동차학원 공동대표



김영우 의원, 국무총리실 예하 영평사격장 TF팀 구성 강력 촉구 [포천=황규진 기자] 김영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포천·가평)은 8일 국회에서 국방부 관계자를 만나 영평사격장 갈등관리를 위한 종합 추진 계획과 관련하여 진행 상황 및 대책과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영우 의원은 ①사격장 전면 개선 및 안전조치를 통한 주민안전 보장(▲소음 감소방안 추가 협의 ▲야간사격 시간 조정 추가 협의 ▲사격장 안전조치 결과 民.官.軍 현장점검) ②지역주민 피해보상 및 지원방안 마련(▲국무조정실 ‘집중 갈등관리 과제’ 관리 ▲차관 주관 ‘영평사격장 갈등관리 협의회’ 구성 및 운영 ▲ 미군 공여구역법 개정을 통한 피해지역 집중 지원 ▲民.軍 상생을 위한 국방부 차원의 지원 확대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동행 프로그램 확대) ③영평사격장 이전 가능성 연구 및 주민이주 방안 연구 등에 대한 추진 현안 보고를 받았으며,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점검을 가졌다. 김영우 의원은 사격장 안전 문제와 관련하여 “영평사격장의 사격 재개를 위해서는 국방부가 약속했듯 사격장대책위와 협의하고 검증을 반드시 거쳐야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방부 차관이 주관하는 협의회로는 부족합니다. 지난해 대정부질문 당시 이낙연 총리가 영평사격장 문제를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