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FC, 중랑 꺾고 K3리그 최초 팀 통산 200승 달성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민축구단(이하 포천)K3리그 최초로 팀 통산 200승을 달성했다.

 

포천은 19일 오후 1시에 중랑구립인조구장에서 열린 ‘2018 K3리그 어드밴스’ 6라운드 서울중랑축구단(이하 중랑)과의 원정경기에서 득점력이 폭발하면서 6-1로 대승을 거두었다.

 

지난 5라운드에서 이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홈에서 80경기 무패행진과 200승 달성에 실패한 포천은 중랑을 상대로 화풀이를 하듯 중랑의 골망을 마구 흔들었다.

 

첫 득점은 전반 4분 터졌다. 지경득의 코너킥을 양세근이 헤딩슛으로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기선을 제압한 포천은 5분 뒤 정우인의 패스를 받은 송주한이 또 다시 헤딩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전반을 2-0으로 앞선 포천은 후반에도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후반 19분 양세근의 패스를 받은 이근호가 침착하게 득점에 성공했다. 이근호는 올 시즌 5득점으로 김포 유병수와 득점경쟁에 뛰어들었다.

 

승기를 잡은 포천은 교체 투입된 김동욱이 후반 27분 지경득의 절묘한 패스를 오른발로 가볍게 성공시킨데 이어 38분에는 장용익의 크로스를 헤딩슛으로 마무리하는 등 데뷔전에서 멀티골을 성공시켰다. 지경득도 후반 29분 부상에서 회복한 김유성의 절묘한 스루패스를 골로 연결시켰다.

 

중랑은 후반 30분 임채관의 슛이 골대를 맞고 들어가는 행운을 얻었지만 더 이상의 득점은 연결하지 못했다. 이날 승리로 포천은 중랑과의 전적에서 81무를 기록하면서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6라운드를 마친 현재 포천은 42(승점 12)로 경주시민축구단(승점 16)과 양평FC(승점 13)에 이어 3위를 유지했고, 올 시즌 어드밴스로 승격한 중랑은 15(승점 1)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포천 김재형 감독은 이번 경기가 고비였는데, 선수들이 더운 날씨에도 최선을 다해 대승을 거두었고, 여기에 팀 통산 200승을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은 오는 26일 오후 3시에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전주시민축구단을 상대로 7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김영우 의원, 국무총리실 예하 영평사격장 TF팀 구성 강력 촉구 [포천=황규진 기자] 김영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포천·가평)은 8일 국회에서 국방부 관계자를 만나 영평사격장 갈등관리를 위한 종합 추진 계획과 관련하여 진행 상황 및 대책과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영우 의원은 ①사격장 전면 개선 및 안전조치를 통한 주민안전 보장(▲소음 감소방안 추가 협의 ▲야간사격 시간 조정 추가 협의 ▲사격장 안전조치 결과 民.官.軍 현장점검) ②지역주민 피해보상 및 지원방안 마련(▲국무조정실 ‘집중 갈등관리 과제’ 관리 ▲차관 주관 ‘영평사격장 갈등관리 협의회’ 구성 및 운영 ▲ 미군 공여구역법 개정을 통한 피해지역 집중 지원 ▲民.軍 상생을 위한 국방부 차원의 지원 확대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동행 프로그램 확대) ③영평사격장 이전 가능성 연구 및 주민이주 방안 연구 등에 대한 추진 현안 보고를 받았으며,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점검을 가졌다. 김영우 의원은 사격장 안전 문제와 관련하여 “영평사격장의 사격 재개를 위해서는 국방부가 약속했듯 사격장대책위와 협의하고 검증을 반드시 거쳐야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방부 차관이 주관하는 협의회로는 부족합니다. 지난해 대정부질문 당시 이낙연 총리가 영평사격장 문제를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

문인화작가 유수종, “마음의 여백“ 개인전 개최 전통적 문인화의 명맥을 잇고 있는 유수종 작가는 오는 2018년 5월30일(수)~6월5일(화)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소재의 갤러리H에서 "마음의 여백" 이라는 타이틀로 개인전을 개최한다. 화려함 보다 선, 점, 면을 중시하며 생긴 여백을 자연스럽게 작품의 일부로 인정한다.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않고 사물을 간결하면서 강열하게 표현 했다. 유수종작가의 사군자는 자극적이지 않으며 순수함 그 자체로 느껴지며, 가늘고 굵어지는 불규칙의 선들이 모여 난초, 매화, 대나무, 국화, 연꽃이 되었다. 한지에 가득 메우지 않은 이미지는 청초하고 맑아 감상자의 눈은 즐겁고 마음까지 정갈하게 만들어 준다. "마음의 여백" 이라는 전시 타이틀이 말해 주듯 유수종작가는 여백을 소중히 여긴다. 여백에는 쉼이 있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성찰의 메시지가 있다. 잔잔한 마음이 여백으로 표현되어 40여점의 전시작품은 편안하고 고요한 숲속에 있는 것처럼 심신의 안정이 찾아와 전통 문인화를 체험하는 시간은 물론 일상에서 휴식을 선사한다. 인문학적 소양을 기본적으로 갖춰야 진정한 문인화 작품이 탄생된다. 진하고 묽은 선 표현의 반복은 감상자를 지루하게 만들지 않으며, 매화, 유채꽃 풍경, 연꽃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