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포천시의회, 조례 등 심사특별위원회…안건심의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25일 제134회 임시회 중 조례 등 심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조례 제·개정 등 안건을 심의했다.

 

이번 조례 등 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의한 안건으로는 관내에 거주하며 교복을 입는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예산범위 내에서 교복 구입비를 지원하는 포천시 교복 지원 조례안과 지역 내 소비를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소득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포천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안 등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8건과 기타안 1건을 다뤘다.

 

이어서 26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주요사업장과 시민의 불편사항이 예상되는 사업장을 찾아 문제점 파악 및 개선대책을 제시하고, 31일 제5차 본회의를 통해 상정안건을 의결한 뒤 폐회한다.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