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양주시청 감동갤러리, 김상균 개인전 ‘Gesture’展 개최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 양주시는 오는 810일까지 시청 내 감동갤러리에서 김상균 작가의 개인전 ‘Gesture’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777레지던스의 입주작가인 김상균은 이번 전시를 통해 풍경을 짜깁기해 시각 이미지의 허구성을 드러낸 작품 10여점을 선보인다.

 

작가 특유의 시선으로 재형성된 풍경이미지는 새로운 감각의 환기와 사유의 전환을 갖게 한다.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양주시청 감동갤러리는 시민들의 문화향유의 기회를 증진시키고 문화예술의 문턱을 낮추고자 개관한 문화예술 공간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한 여름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휴식과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갤러리를 찾는 시민들이 여유와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작가의 예술세계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