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개별․공동 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 양주시는 20186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에 대해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열람을 실시하고 의견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올해 11일부터 531일까지 토지 분할, 합병, 신축, 증축, 용도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한 개별주택과 신축한 아파트, 연립다세대 공동주택 등이다.

 

주택가격은 양주시청 세정과를 방문해 열람할 수 있으며 개별주택가격은 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공동주택가격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의견이 있는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열람기간 중 사유와 적정가격을 기재한 주택가격 의견서를 시청 세정과를 방문 제출하면 되며, 개별주택의 경우 일사편리 부동산 통합민원(kras.go.kr)으로, 공동주택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주택에 대해서는 의견제출가격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오는 928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세정과 지방소득세팀(031-8082-5531)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