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1기갑여단, 지역학생 위한 학습 봉사활동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육군 제1기갑여단(여단장 준장 김창수)이 지역학생들을 위한 학습지원을 실시하고 있어 주변에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부대는 지난 6월부터 포천시 영북면 운천리에 있는 공부방에 4명의 군인선생님이 학습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했다.

 

··금요일은 영어를, ·목요일에는 수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모두가 국·내외 유수 대학출신 병사들로 병장 이범희(22·고려대 기계공학), 상병 김성곤(22·고려대 산업경영공학), 일병 김요나(30·뉴저지주립대 의학), 일병 최은호(26·한국교원대)로 구성된 엘리트 선생님들이다.

 

특히 최은호 일병은 한국교원대학교 재학시절 100:1이 넘는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이색 경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는 강원도 정선군청에서 8급 공무원으로 재직하다 군에 입대 했으며 이번 공부방 학습지원에 참여하게 됐다.

영북면 공부방 김효향 원장은 처음에 중학생 7명으로 시작한 학생들이 지금은 2배 이상 늘었다면서 지금은 초등학생들에게도 좋은 소문이나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고, 지도 받은 학생 대부분 기말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말했다.

 

영어 과목을 지원하고 있는 김요나 일병은 처음엔 학생들이 전투복 차림의 우리를 낯설어 했지만, 지금은 형과 오빠처럼 친해져 학습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주저 없이 질문하고 해결할 수 있게 됐으며, 우리 또한 친동생처럼 아이들의 진로 상담과 고민까지 들어줄 수 있는 친밀한 관계가 형성되었다고 전했다.

 

부대 관계자는 평소 지역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1기갑여단이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가장 필요로 한 곳에 먼저 다가가 적극적인 지원과 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 플러스 설명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박진성),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이준목)와 협업으로 현장형 수출 지원 설명회인 2018년도 포천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출플러스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의 수출기업과 100여명의 기업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수출준비와 해외마케팅, FTA와 관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파워포인트형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 제작 지원을, 참석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는 원산지 확인서 및 품목별 원산지 수출자 인증서 취득 무료 지원, FTA 컨설팅 교육, 1:1 현장 수출애로상담이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수출기업지원을 위해 함께 해준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와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강의 및 1:1 현장상담을 통해 수출기업애로를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에